경기도교육청, 세대 간 청렴릴레이 인터뷰 전개

90년대 출생 신규 공무원과 고위공직자 릴레이 인터뷰로 청렴 문화 조성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6/24 [16:31]

경기도교육청, 세대 간 청렴릴레이 인터뷰 전개

90년대 출생 신규 공무원과 고위공직자 릴레이 인터뷰로 청렴 문화 조성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06/24 [16:31]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청렴을 주제로 고위공직자 청렴릴레이 인터뷰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고위공직자 청렴릴레이 인터뷰는 고위공직자들의 청렴의지와 공직생활 중 겪은 경험의 지혜를 직원에게 전달하고, 신규공무원과 선배세대가 서로 나누는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진행한다.

 

청렴릴레이 인터뷰는 도교육청 제1, 2부교육감과 본청 각 실국장을 대상으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인 90년대 출생 1~2년차 신규공무원이 청렴을 주제로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방식이다.

 

인터뷰 영상 촬영에서 김규태 제1부교육감은 “공무원은 한 손에는 예산을, 다른 한 손에는 법령을 집행하고 있어 청렴하기 위해서는 공정한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조도연 제2부교육감은 “기본적으로 법령과 지침을 준수하고 사사로운 감정을 개입하지 않도록 하되 자기가 바라는 대로 되지 않은 사람에게는 이유를 잘 설명하고 오해가 없도록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인터뷰를 진행한 MZ세대 주무관(수원교육지원청 최윤영, 포천교육지원청 김지연)은 아닌 것을 확실히 아니라고 표현하는 선배세대의 태도와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지혜를 배우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교육청 박상열 반부패청렴담당 서기관은 “청렴릴레이 인터뷰가 신규공무원과 선배세대 간 청렴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생각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선배 공무원의 경험과 신규공무원들의 젊음을 원동력으로 경기도교육청의 청렴 문화를 이끌어 가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뷰 영상은 매달 1편씩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이달 말부터 공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디카시-dica詩] 빈 의자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