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개원

초대 센터장에 이영주 의료사협 이사장 선임..."돌봄 종사자의 권익 향상과 보호 위해 최선 다할 것"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6/14 [09:23]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개원

초대 센터장에 이영주 의료사협 이사장 선임..."돌봄 종사자의 권익 향상과 보호 위해 최선 다할 것"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06/14 [09:23]

▲ 이영주 초대 센터장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지난 1일 개원한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센터장으로 이영주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을 임명했다.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상담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취업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맡는다. 또한 인권보호와 사회적 인식개선 등 다양한 지원사업도 병행한다.

 

부천시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복사골문화센터 3층(구 부천시 문화복지국 자리)에 마련되었으며, 상담실, 휴게실, 교육실 등을 갖췄다.

 

초대 센터장으로 임용된 이영주 씨는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을 졸업했으며, 부천시청 사회복지 공무원으로 30년간 봉직했다. 퇴직 후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재임 중 지난 3월 22일 부천시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수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영주 센터장은 현재 ▲부천 YMCA 이사 ▲부천시옴브즈만 자문위원 ▲(사)일과사람 복지상담사 ▲부천 나눔지역자활센터 이사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상담위원(부천원미경찰서)으로 활동 중이며, 저서로 <희망을 나누는 복지이야기(2015, 공동체)>가 있다. 

 

이영주 센터장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는 환자들의 원활한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필수노동자이지만 취약한 근무 여건과 불안한 고용문제 등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하고,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그동안 지역에서 선도적으로 ‘통합돌봄’을 실천해 온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부천시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가 돌봄 종사자의 권익 향상과 건강권은 물론 현장과 정책 간 가교역할을 원활히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24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문의: 032)329-8334, 8663.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디카시-dica詩] 빈 의자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