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시, 아동복지시설·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시행

아동복지시설 3개소 및 취약계층 4가구 선정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6/14 [11:17]

[부천시] 부천시, 아동복지시설·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시행

아동복지시설 3개소 및 취약계층 4가구 선정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06/14 [11:17]

▲ 주거환경 개선 모습     ©부천시

 

부천시자원봉사센터가 5월 23일부터 6월 10일까지 약 3주간에 걸쳐 저소득·취약계층 및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시행하였다.

 

이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경기도행복마을관리소가 연계하여 추진하고 있는‘2021년 경기 사랑愛 집고치기’및‘G-Housing 리모델링 사업’의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것이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부천시자원봉사센터와 부천시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자원봉사센터는 재능나눔 봉사자 및 전문업체 섭외와 진행을, 행복마을관리소는 수혜대상자 조사 및 추천을 담당하였다.

 

대상은 복지사각지대에 속한 아동이 포함된 차상위 계층 시설 및 가구를 우선으로 선정하였으며, 이에 따라 관내 아동복지시설 3개소 및 취약계층 4가구가 선정되었다.

 

이후 공모사업 지원비 2천 6백만원을 투입하여 수혜자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을 통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수혜기관인 아동복지시설의 한 관계자는“아동들이 항상 뛰어노는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창문 상태가 불안정하여 늘 조심스러웠으며, 주의하라는 경고문을 항상 부착하고 생활하였다. 그러나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아동들의 생활환경도 좋아지고 안전도 확보하게 되었다.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에서도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석상균 자치분권과장은 “자원봉사센터와 행복마을관리소의 활동을 통해 열악한 아동복지시설과 취약계층분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잘 지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전문봉사단을 모집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부천시자원봉사센터( 032-625-6501)로 연락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디카시-dica詩] 빈 의자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