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들어가는 더 새로운 부천 혁신교육”

부천교육지원청, 혁신교육 지역화를 위한 교감 토론회 개최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4/15 [18:03]

“함께 만들어가는 더 새로운 부천 혁신교육”

부천교육지원청, 혁신교육 지역화를 위한 교감 토론회 개최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04/15 [18:03]

▲ 현장 토론회 모습  © 부천시민신문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15일 오후 ‘모든 학교가 함께 만들어가는 더 새로운 혁신교육’을 주제로 관내 학교 교(원)감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비대면 원격으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 장학관의 ‘경기혁신교육 3.0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 강연으로 시작돼 소그룹 토론에 이어 토론 내용을 공유해 혁신교육 지역화, 다양화 방안을 주제로 의견을 교환했다.  

 

소그룹별 토론에서는 혁신학교의 경험과 보람, 극복해야 할 문제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부천 혁신교육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이에 대한 성찰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진지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특히, 학교의 특색을 발현하는 혁신교육 지역화 및 다양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도출돼 향후 부천교육지원청의 혁신교육 지원 방안 모색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토론에 참여한 한 교감은 “혁신학교 운영 사례와 서로의 어려운 점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과정에서 혁신교육과 혁신학교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하고, 혁신교육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정영숙 부천교육지원청 교육국장은 토론회에 직접 참여해 “부천의  모든 학교는 창의적인 교육과정에 대해 고민하고, 학생들의 수업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이미 우리가 혁신교육의 본질을 알고 실천하고 있는 것”이라며, “학교가 마을과 연계해 상황과 여건에 맞는 고유의 빛깔을 찾아 더 새로운 혁신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범안복지관, 어린이날 맞아 '특별한 선물' 전달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