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 가평군 수상레저 지원 관련 정담회 개최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4/12 [16:41]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 가평군 수상레저 지원 관련 정담회 개최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04/12 [16:41]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김경호 의원(더민주, 가평)은 9일 경기도 해양수산과장, 가평군 건설과장, 가평군 수상레저 3개 지역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평군 수상레저 안전관리와 지원체계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경호 의원이 준비하고 있는 ‘경기도 수상레저산업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 설명과 더불어 수상레저 조합장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조합장들은 수상레저 스포츠산업이 발달하기 위해서는 ▲실질적인 지원 필요 ▲안전요원 배치 ▲각종 인허가 신속처리 ▲개인 레저 사업자와 상생발전 강구 ▲단속방법 개선 ▲쓰레기와 같은 부유물 처리 등의 실질적 요구가 있었다.

 

또한 홍천강을 통해 각종 자가용 수상레저들이 불법을 저지르며 북한강으로 유입되어 문제가 되고 있어 이에 대한 근절방안, 지원과 관련해서는 각 수상레저 스포츠시설에 제세동기 제공, 수상레저 시설을 지원하는 종합 마리나 시설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경기도 해양수산과장은 “조례 제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제기된 내용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하여 예산확보를 통해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으며, 가평군청 건설과장도 “쓰레기 수거 등에 대해서는 심도 있게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하였다.

 

김경호 도의원은 “가평군의 경우 수상레저가 100여 개를 넘어서고 있으며 사실상 가평군에서는 수상레저가 하나의 산업으로 성장했으나 지원체계가 부족했다”며 “이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하여 수상레저산업이 관광사업의 하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범안복지관, 어린이날 맞아 '특별한 선물' 전달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