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복사골예술제, "모이지 않아도 보여요!"

온택드로 즐기는 부천시 복사골예술제로 전환 개최...온가족이 즐길 수 있어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4/09 [10:44]

제36회 복사골예술제, "모이지 않아도 보여요!"

온택드로 즐기는 부천시 복사골예술제로 전환 개최...온가족이 즐길 수 있어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04/09 [10:44]

 

‘제36회 복사골예술제’가 5월 4일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9일까지 6일간 온택트(Ontact)*축제로 개최된다. 지난해는 갑작스런 코로나19 발생으로 개최하지 못했다.    

* 온택트(Ontact) :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 +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

 

복사골예술제는 매년 5월 열리는 부천 최대의 시민 축제이다. 올해는 ‘치유·극복·상생....예술로!’라는 슬로건 아래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예술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다는 취지이다.

 

부천시는 시민들과 지역예술인의 참여가 가능한 온택트 프로그램을 풍부하게 준비했다. 1일 1팀 릴레이 공연영상을 만나볼 수 있는 ‘부천콕콕릴레이콘서트’, 시민들이 직접 만든 영상으로 언택트 경연대회를 하는 ‘복사골 챌린지 스테이지’, 같은 재료 다른 작품을 컨셉으로 나만의 예술작품을 만들어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하는 ‘집콕! 예술키트’ 등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부천시 문화예술과는 올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8일 사전설명회에서 부천예총과 적극적인 협력 및 행정지원을 약속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제36회 복사골예술제 공연 영상 등 자세한 사항은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한국예총 부천지회 공식채널 네이버TV(https://tv.naver.com/artbc)와 유튜브(‘부천예총’ 검색)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동익 문화예술과장은 “제36회 복사골예술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아프고 지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범안복지관, 어린이날 맞아 '특별한 선물' 전달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