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특성화' 원종고, 부천대와 업무협약 체결

체육 인재 양성과 체육교육 심화·발전 목적...학생들에게 스포츠분야의 다양한 활동과 진로 탐색정보 제공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4/02 [13:22]

'체육 특성화' 원종고, 부천대와 업무협약 체결

체육 인재 양성과 체육교육 심화·발전 목적...학생들에게 스포츠분야의 다양한 활동과 진로 탐색정보 제공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04/02 [13:22]

▲ 업무협약서 체결 후 기념촬영 하는 이종복 학과장(왼쪽)과 원종고 이상석 교장   © 부천시민신문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과와 원종고등학교(교장 이상석)는 지난 31일 원종고 다목적회의실에서 체육분야 공동 사업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부 지정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원종고등학교가 관내 부천대학교의 유망학과인 재활스포츠학과와 체육 인재 양성과 지역 체육교육을 심화·발전시키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체결식에는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학과 이종복 학과장·문광현 교수, 원종고등학교 이상석 교장·변재선 교감, 최윤서 학생회장, 고관호 2학년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 회장, 이은희 3학년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 회장 등이 참석했다.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과와 원종고등학교의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양 기관의 교육 지원 활동 ▲대회 홍보 ▲학교 탐방 ▲입시 컨설팅 ▲공동체 사업 연계를 위한 시설 사용 및 재능기부 ▲공동체 사업 진행 등이다. 

 

원종고 이상석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업무협약을 통해 부천대학교의 입시 컨설팅, 학교 홍보, 각종 정보제공 등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며, “본교 재학생과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 2년차 사업에 많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부천대학교 이종복 재활스포츠학과장은 “체육의 ‘체’자를 한자로 ‘體’로 쓰기도 하지만, 사람인(人)과 근본 본(本)을 합친 ‘体’로 쓰기도 한다. 그만큼 체육이 사람의 근본을 키우는 교과라는 뜻이다. 이번 업무협약이 단순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양자 교류 및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육 교육자로서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원종고등학교는 2020년부터 교육부 선정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스포츠분야의 다양한 활동과 진로 탐색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2020년 성결대학교 체육교육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올해는 부천대 재활스포츠과와 협약을 체결한 것을 시작으로 한서대학교·한국체육대학교와의 협약도  준비하고 있다.

▲ 학생 대표 등 참석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범안복지관, 어린이날 맞아 '특별한 선물' 전달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