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각장 비대위, “MOU 망동 중단하고 광역화 백지화하라”

“소각장 광역화는 부천시민의 건강과 자존심 파는 것” 비판 성명서 발표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2/22 [10:27]

소각장 비대위, “MOU 망동 중단하고 광역화 백지화하라”

“소각장 광역화는 부천시민의 건강과 자존심 파는 것” 비판 성명서 발표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02/22 [10:27]

 

▲ 대책위원들이 대장동 소각장 앞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자료사진)   © 부천시민신문


장덕천 부천시장이 22일(오늘)로 예정된 자원순환센터 현대화(광역화) 사업 업무협약식을 보류하고 시의원을 대상으로 긴급 간담회 진행하는 것과 동시에 부천광역소각장비상대책위원회(상임공동대표 나오삼, 이하 ‘대책위’)는 성명서를 내고 광역화 반대를 재천명했다.

 

대책위는 “「부천시자원순환센터」라는 이름으로 소각장을 2개나 한 곳에 몰아 놓고 있는 부천시는 청소 행정의 잘못을 아랑곳하지 않고, 무대포식 행동대장을 앞세워 주민 의견을 무시한 채” 사업을 강행하고 있다며, “부천시장은 인천 계양의 국회의원 공약을 지켜주려고 부천시민의 건강과 자존심까지 팔아먹고 있다”고 강력 비판했다. 

 

대책위는 또 “부천시장 장덕천은 자신의 실정을 무마하려고 안간힘을 쓰지만 그를 뒷받침하는 행정 공무원들은 자신의 승진에만 관심 있어, 폭력까지 휘두르고 있다”며 “어찌 부천시 행정이 이런 시정 잡배보다 못한 이들에게 맡겨져 있는가” 한탄하면서 “당장 인천 계양의 머슴놀이를 멈추고 청소행정의 효율화 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덧붙여 대책위는 “그동안의 어리석은 행정을 반성하고 당장 인천 계양과 서울 강서와의 MOU체결 망동을 중단하고 광역소각장을 백지화하라”면서  ▲광역화 반대 ▲입지선정위 구성해 대장동 외 지역 물색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협의체 구성 등 3개항을 요구했다. 

 

성명서 전문은 다음과 같다.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 반대 성명서]

 

 

「부천시자원순환센터」라는 이름으로 소각장을 2개나 한곳에 몰아 놓고 있는 부천시는 청소 행정의 잘못을 아랑곳하지 않고 부천시장은 무대포식으로 나서는 행동대장을 앞세워 주민의견을 무시하고 주민에게 엄포를 놓는 선을 넘어, 일개 과장의 말이 ‘법’이라고 뻔뻔하게 나오는 공무원은 시민의 대변자인 시의원에게도 무례하기 짝이 없다.  

 

부천시장은 인천 계양의 국회의원 공약을 지켜 주려고 솔선수범하는 머슴으로 전락하면서, 자신의 출세에 눈이 멀고 행동대장의 아부에 귀까지 멀어 부천시민의 건강과 자존심까지 팔아먹고 있다.

 

부천시장 장덕천은 자신의 실정을 무마하려고 안간힘을 쓰지만 그를 뒷받침하는 행정 공무원들은 자신의 승진에만 관심 있어, 폭력까지 휘두르고 있다.

 

아! 슬프고도 슬프다.

어찌 부천시 행정이 이런 시정 잡배보다 못한 이들에게 맡겨져 있는가.

 

당장 인천계양의 머슴놀이를 멈추고 쓰레기 늘리기를 중단하며 청소행정의 효율화를 통해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이는일에 열중하라.  

 

그동안의 어리석은 행정을 반성하고 지금 당장 인천계양과 서울강서와의 MOU체결 망동을 중단하고 광역소각장을 백지화 하라.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힌다.

 

1. 광역화는 절대 안된다. 쓰레기는 발생지 처리 원칙에 따라 부천시 외의 쓰레기 반입은 금지되어야 하며, 결단코 수용할 수 없다.

 

2. 소각장 현대화(지하화)는 입지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대장동이 아닌 타지역에 최적의 장소를 물색하여 추진하라. 

 

3. 쓰레기 감량, 재활용 촉진 및 강화 등 쓰레기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민관협의체를 구성하라.

 

                                                 2021년 2월 22일

 

                                       부천광역소각장비상대책위원회 

상임공동대표 나오삼(오정마을자치회위원장), 공동대표 박주행(원종1마을자치회위원장)·강병하(원종2마을자치회위원장)·홍성현(신흥마을자치회위원장)·이강인(대장안동네도시개발추진위원회위원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범안복지관, 어린이날 맞아 '특별한 선물' 전달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