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순천향대 부천병원 1기 원우회, '김장 나눔' 행사 개최

10kg 들이 1천 박스와 김치냉장고 16대 등 후원...어려운 이웃과 동행

김미경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18:30]

순천향대 부천병원 1기 원우회, '김장 나눔' 행사 개최

10kg 들이 1천 박스와 김치냉장고 16대 등 후원...어려운 이웃과 동행

김미경 시민기자 | 입력 : 2024/11/26 [18:30]

▲ 안병일 수석부회장과 조용익 시장이 후원기관이 적힌 팻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 호남향우회총연합회 안병일 수석부회장이 주관하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1기 원우회’와 함께 하는 ‘사랑을 담은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26일 오후 2시, 상동역 주변 구 미가원 에서 열렸다. 

 

오늘 행사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서영석·김기표·이건태 국회의원, 고윤화 재부천충청향우회장, 기업인,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먼저 오후 2시부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 담그기가 시작돼 1천 상자분량이 1시간여 만에 만들어졌다. 조용익 시장도 앞치마를 두르고 고무장갑을 끼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배추에 속을 넣는 감장 담기를 했다.

 

안병일 수석부회장은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김장 나누기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행사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된 이유에 대해 "지역사회의 의미있는 일을 하고자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3월부터 준비하였다. 원우회가 지속되는한 행사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오늘 뜻깊은 김장 행사에 참여해주시고, 후원해 주신분들께 감사드린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지역사회에 큰 기여와 더불어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1기원우회가 뜻깊은 행사를 해주셔서 감사하다. 어려울 때 서로 연대해서 힘을 합치면 시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오늘 행사에 참여해주신 분들이 부천시를 따뜻하게 채워주시는 분들이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 행사에는 순천향대학고 부천병원 1기 원우회,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총동문회, NH농협 부천시지부, 부천시호남향우총연합회, 부천시 충청향우회 등이 참여했으며, 방송인 김경란 씨 등도 후원에 참여했다. 

 

또한 오후 3시부터 개최된 공연에는 김현욱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가수 민해경·박강성 등이 출연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10kg 1천 박스 분량이다. 또 소형 김치냉장고 16대(총 1억원)를 기증해 김치와 함께 불우이웃에 전달된다.

 

▲ 김장하는 조용익 시장  © 부천시민신문

 

▲ 오늘 행사에는 조용익 시장과 3명의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기업인 등 각계각층에서 모두 참석하였다.  © 부천시민신문

 

▲ 김치 포장하는 김기표 의원   © 부천시민신문

 

▲ 가수들 공연  © 부천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디지털 노벰버 ‘파편화된 현실: 기억과 디지털 프론티어’ 개막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