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동현 시의장, 의장직·의원직 즉각 사퇴해야"
부천시의회 민주당 의원들, ‘사과 성명’ 발표...윤리위 통한 징계 진행
기사입력  2020/07/13 [13:37] 호수 165   부천시민신문
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성운 대표의원을 비롯해 19명의 의원들은 최근 발생한 이동현 시의장 사태에 대해 사과하고, 즉각적인 의장직과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13일 오전 긴급 의총을 개최한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코로나19로 힘겨운 이 시기에 불미스러운 일로 실망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부천 시민과 당원들께 고...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성운 대표의원을 비롯해 19명의 의원들은 최근 발생한 이동현 시의장 사태에 대해 사과하고, 즉각적인 의장직과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13일 오전 긴급 의총을 개최한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코로나19로 힘겨운 이 시기에 불미스러운 일로 실망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부천 시민과 당원들께 고개 숙여 깊이 사죄드린다”며 “부천 시민을 대표하는 선출직 공무원이자 시의회 의장이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사건에 연루된데 대해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원 모두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사과했다. 

 

의원들은 또 “의장 선출 시 철저하게 검증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부천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이 되고 한 달도 채 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벌어진 일이기에 시민들의 충격과 실망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라며, “▲이동현 부천시의회 의장의 즉각적인 의장직 사퇴와 의원직 사퇴 ▲부천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을 통한 징계 절차 진행 등의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동현 의장은 지난 10일 열린 재판에서 기존 혐의와 함께 은행현금인출기에 놓인 현금을 가져간 혐의(절도)가 추가된 것으로 알려져 지역사회에 충격을 주었다. 읻오현 의장은 지난 11일 더불어민주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부천 시민들께 고개 숙여 사죄드립니다.>
 
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은 이동현 부천시 의장이 절도 혐의로 재판을 받는 사태와 관련해 오늘 오전 긴급 의원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힘겨운 이 시기에 불미스러운 일로 실망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부천 시민들과 당원들께 고개 숙여 깊이 사죄드립니다.

 

부천 시민을 대표하는 선출직 공무원이자 시의회 의장이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사건에 연루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원 모두 깊은 책임감을 느낍니다.

 

의장 선출 시 철저하게 검증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부천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이 되고 한 달이 채 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벌어진 일이기에 시민들의 충격과 실망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에 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은 이번 사태의 엄중함을 직시하고 아래와 같은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1. 이동현 부천시의회 의장의 즉각적인 의장직 사퇴와 의원직 사퇴를 촉구합니다.
  2. 부천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징계 절차를 진행하겠습니다.

 

이 같은 일이 발생한 데 대해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깊이 사죄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앞으로 더욱 낮은 자세로 시민의 뜻을 받들겠습니다.

                                           

                                              2020. 7. 13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의회 최성운 대표 등 19명 일동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현, 민주당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