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소규모 공동주택도 시설 개·보수비 지원
박명혜 시의원 발의,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 지원 조례 개정안> 가결
기사입력  2020/07/03 [12:16]   부천시민신문
▲ 박명혜 시의원  앞으로는 3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에서도 노후된 시설 개·보수에 부천시의 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박명혜 의원(원미1동, 역곡1․2동, 춘의동, 도당동)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에 관한 지원조...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명혜 시의원 

앞으로는 3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에서도 노후된 시설 개·보수에 부천시의 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박명혜 의원(원미1동, 역곡1․2동, 춘의동, 도당동)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에 관한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6월 23일 제244회 정례회에서 가결됐다.


이번 조례안은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할 수 있는 공용 및 부대시설 보수사업 종류를 신설한 것으로 ▲저수 시설 ▲지하 양수 시설 ▲대피 시설 ▲쓰레기 수거 및 처리 시설 ▲소방 시설 ▲냉난방공급 시설 ▲방범 설비 보수 사업 등에 보조금을 지급,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에 일조할 것 전망이다.

 

박명혜 의원은 “대규모 공동주택과 비교해 소규모 공동주택에 대한 지원이 현저히 적었는데  이번 조례 개정으로 어느 정도 형평성을 맞출 수 있게 됐다”고 조례 제정의 의미를 밝혔다.


보조금 사업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사업 계획을 수립해 부천시 담당 부서에 제출해야 하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이번 조례안은 박명혜·박병권·박찬희·박홍식·남미경·박정산·홍진아·이동현·권유경·김환석·박순희·양정숙·임은분·김병전·송혜숙·김성용·윤병권·강병일·구점자·최성운·이소영·이학환·이상윤·이상열· 정재현 의원 등 25명이 공동 발의했다.


한편 박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공동주택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가결돼 앞으로 아파트 경비원 등 종사자의 인권 보호와 처우 개선 실적이 우수 아파트 단지 선정 기준에 포함됨에 따라 관련 기관 종사자의 인권 보호와 근무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