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생태보전농업 실천마을’ 선정
농촌 마을에 일정 과제 부여 후 이행 실적에 따라 농촌 환경 보전 인센티브 지급
기사입력  2020/02/11 [09:29]   김정화
  경기도는농촌 환경을 개선하고 친환경 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한'생태보전농업 실천마을'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민선7기 ‘생태 환경 보전 농업 지원 확대’ 공약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농촌 마을에 환경 보전·개선을 위한 일정 과제 부여 후 이행 실적에 따라 농가당 인센티브를 최대 80만원까지 지급하...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는농촌 환경을 개선하고 친환경 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한'생태보전농업 실천마을'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민선7기 ‘생태 환경 보전 농업 지원 확대’ 공약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농촌 마을에 환경 보전·개선을 위한 일정 과제 부여 후 이행 실적에 따라 농가당 인센티브를 최대 80만원까지 지급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올해 선정된 11개 마을은 3월부터 생태 환경 보전 농업을 위한 본격적인 과제 수행에 들어가게 된다. 시ㆍ군별로는 양평 5곳과 용인, 여주, 광주, 연천, 이천, 평택 각 1개 마을이다.

 

실천마을이 수행해야 할 과제는 의무 과제와 선택 과제로 나뉜다. 연간 최대 50만원까지 지급하는 의무 과제는 ▲깨끗한 농촌 환경 만들기 ▲농약 사용량 줄이기 ▲농경지, 축사 주변 환경 개선 ▲비료시비처방서 발급·준수(경종농가) ▲축산 농가 악취 줄이기(축산농가)며, 참여 신청하는 전 농가가 의무적으로 이행해야 한다.

 

참여 신청하는 농가에 한해 최대 30만원까지 지급하는 선택 과제는 ▲화학비료 사용량 줄이기(경종농가)가 있다.

 

경기도는 이미 선정된 마을 외에 추가 참여 신청도 받을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생태보전농업 실천마을 조성을 희망하는 마을(행정 ‘리’ 단위) ▲마을에 거주하면서 마을 소재 농지를 경작하는 농업 경영체 등록 농업인이다.

 

추가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촌 마을은 이번 달 말까지 해당 읍·면에 신청하거나 경기도 친환경농업과(031-8008-5447)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