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시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취임 1주년 장덕천 시장,...‘시민과 대화’
시민 500여명 참여...부천 마루광장에서 시민들과 생생한 현장 대화 펼쳐
기사입력  2019/07/02 [05:19]   부천시민신문
시민과 함께해온 1년, “미래가 기대되는 부천 만들기에 최선 다할 것” ▲ 무대에 선 장덕천 시장     © 부천시민신문   민선7기 취임 1주년을 맞은 장덕천 부천시장은 2일 오후 6시 부천마루광장에서 ‘행복한 부천! 함께 만드는 우리들 이야기’라는 주제로 시민 500여 명과 뜻깊은 ...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민과 함께해온 1년, “미래가 기대되는 부천 만들기에 최선 다할 것”

▲ 무대에 선 장덕천 시장     © 부천시민신문


 

민선7기 취임 1주년을 맞은 장덕천 부천시장은 2일 오후 6시 부천마루광장에서 ‘행복한 부천! 함께 만드는 우리들 이야기’라는 주제로 시민 500여 명과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민선7기 1년간의 주요 성과와 정책을 시민과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행사는 시민들의 열띤 참여로 오후 9시를 훌쩍 넘겨 마무리 됐다.

 

1부에서는 지난 1년간의 성과와 앞으로 할 일에 대해 장덕천 시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활용해 설명했으며, 지역경제, 커뮤니티케어, 광역동, 주차장, 미세먼지, 스마트시티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주제에 대해 사회자와 질의 응답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대담을 나눴다.

 

이어 진행된 2부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차량 신호 체계 개선과 같은 생활민원에서부터 고령친화도시 조성 등 민선 7기 주요정책까지 시정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에 대해 답변하고,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장덕천 시장은 “잠재력이 풍부하고 매력이 넘치는 부천시를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많아 시정에 많이 도움이 된다”며 현장을 찾아준 시민에게 감사를 표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한을 두지 않고 시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게 돼 뜻깊고, 보다 많은 시민들을 만날 수 있도록 대화시간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시민과의 대화 참가자는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8일까지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모집했으며, 현장에서 참여한 시민도 있었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시민초청 대화, 현장방문 대화 등 시민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장덕천 시장의 프리젠테이션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