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 동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정]경기도의회 문광위 염종현 위원장
‘2017 경기도 무형문화재 대축제 개막식’ 참석
기사입력  2017/09/09 [21:48]   부천시민신문
▲ 개막식에 참삭한 문광위원들     © 부천시민신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과위원회 염종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1)을 비롯해 권태진(자유한국당, 광명1)·윤화섭(더불어민주당, 안산5)·정윤경(더불어민주당, 비례) 도의원은 지난 8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린 ‘2017 경기도 ...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막식에 참삭한 문광위원들     © 부천시민신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과위원회 염종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1)을 비롯해 권태진(자유한국당, 광명1)·윤화섭(더불어민주당, 안산5)·정윤경(더불어민주당, 비례) 도의원은 지난 8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린 ‘2017 경기도 무형문화재 대축제 개막식’에 참석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사)경기무형문화재총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예술혼, 빛의 일기’를 주제로 62종목 보유자 및 1,000여명의 예술인이 참가해 작품전시와 전통공연을 펼쳤다.
권태진 도의원은 축사를 통해 “광명농악은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20호로 지정돼 450여 년간 전승돼 온 유산인 만큼 이런 전통문화 유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져야 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관심을 촉구했다.
한편, 염종현 위원장과 권태진·윤화섭·정윤경 의원은 개막식 후, 경기무형문화재총연합회 임웅수 이사장을 비롯한 무형문화재 보유자 및 전수조교들과 함께 무형문화재 지원방안을 주제로 의견을 교환했다.

▲ 개막식 참석한 문광위원들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