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설훈 예비후보, ‘걱정 말아요 부천’ 공약 발표
"부천시민과 국민의 삶을 위해 제대로 일하겠다는 의지 담긴 10대 약속"
기사입력  2016/03/15 [19:02] 호수 88   나정숙 기자
▲ 설훈 예비후보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더불어민주당 부천원미(을) 설훈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5일 오전 9시 30분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부천 발전을 위한 20대 총선 공약을 발표했다.설훈 예...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훈 예비후보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더불어민주당 부천원미(을) 설훈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5일 오전 9시 30분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부천 발전을 위한 20대 총선 공약을 발표했다.
설훈 예비후보는 공약 발표에 앞서 “국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것이 설훈의 첫 번째 약속이자 다짐”이라며 “박근혜 정권 출범 당시 갖가지 장밋빛 약속들이 넘쳐났지만 3년이 지난 지금은 흙빛 현실만 남았다”고 박근혜 정권의 무책임한 공약 파기를 비판했다.
“무능하고 무책임한 새누리당 집권 8년간 피폐해진 국민의 삶을 지키겠다”고 밝힌 설훈 예비후보는, “아이들의 꿈을 위해, 아이들과 여성의 안전을 위해, 청년들의 희망을 위해, 질 좋은 일자리·안정된 일자리를 위해, 어르신들의 근심 없는 노후를 위해, 소상공인과 주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우리 동네 골목을 위해 열심히 일해 걱정 없는 부천, 행복한 부천을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걱정 말아요 부천’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된 설훈 예비후보의 공약은 부천시민과 국민의 삶을 지키기 위해 제대로 일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10대 약속으로 ▲과학고 유치 및 혁신학교 확대 ▲방과후 교장제를 도입해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학교 ▲집집마다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되는 녹물 없는 우리집 ▲어르신 기초연금 ‘하루 1만원’과 ‘백세인생 경로당’으로 어르신이 행복한 부천 ▲어린이 입원비 국가 책임제 ▲밤낮으로 안심할 수 있는 안전도시 부천 ▲국가산업단지 유치와 지역기업 지원 강화 ▲외곽순환도로 하부 공간의 체육시설 확충 및 복사골문화센터 수영장 리모델링 ▲여유롭고 시원한 출퇴근길 ▲주차 공간 확보로 이면주차 없는 부천 등 10개항이다.

▲ 공약 발표장에 동석한 (좌로부터) 박병권 시의원, 서진웅 도의원, 설훈 예비후보, 나득수 도의원, 이동현.임성환 시의원     © 부천시민신문


설훈 예비후보는 10대 공약을 발표하며, “교육·문화·일자리·복지·안전·교통 등 각 분야를 막론하고 부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실천 공약으로, 오랜 시간 지역 현안과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만든 지킬 수 있는 공약만을 엄선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설훈 예비후보는 “위대한 시민이 살고 있는 우리 부천을 한 단계 도약시켜 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해서는 국회의원이 연습할 시간이 없다”며, “연습할 필요 없이, 12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부천을 명품도시로 도약시킬 후보인 설훈에게 부천시민의 힘을 모아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서진웅‧나득수 도의원, 박병권‧이동현‧임성환‧황진희 시의원을 비롯한 지지자들이 함께 참석해 설훈 예비후보를 응원했다.
한편, 5대 분야 10개 공약의 세부 내용은 15일 이후 설훈 예비후보의 홈페이지, 블로그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설훈 국회의원 예비후보 10대 공약]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