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미래로 나아가는 ‘K-BEAUTY WORLD CONTEST’ 개최‘K-Beauty’는 세계 미용문화예술산업의 중심...인력 발굴 필요
|
아시아 최대 규모의 뷰티 콘테스트인 제17회 케이뷰티 월드 콘테스트가 지난 22일 송도 컨벤시아 프리미어볼륨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사)GPF국제전문예술가연합회(이사장 박미애)와 (사)국제희망네트워크(이사장 이미자)가 주최하고, ▲BBS미용예술실용전문학교 ▲시네마 뷰티 ▲BEAUTY KOREA GROUP ▲MIINJEJO ▲테라모델아카데미 ▲레드카펫 ▲신안산대학교 ▲BLASSOM ▲베트남문화원 ▲MYA Philippine ▲중국미용미발협회 ▲RON INTERNATIONAL ▲대만뷰티미용협회 후원으로 개최됐다.
지난 2016년부터 시사 케이뷰티 올림픽(2016 SISA K-BEAUTY OLYMPIC)으로 시작된 케이 뷰티 월드 콘테스트(K-BEAUTY WORLD CONTEST)는 매년 한국·중국·태국·대만·홍콩·말레이시아·베트남·필리핀·싱가폴·캄보디아 등 국내외 10여개 국에서 1,300여 명의 미용인들이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경연 대회로 짧은 기간에 가장 공신력 있는 K-Beauty 기술경연대회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대회는 ▲반영구 화장 ▲두피·타투분야 ▲네일아트분야 ▲메이크업 ▲피부관리 ▲헤어 ▲속눈썹 ▲왁싱 등 8개 분야에서 경연을 벌였다. 심사위원으로는 한국의 변채윤·안미경 씨 등을 비롯해 국제 심사위원 70여 명이 맡았다.
이번 행사는 케이뷰티 월드 모델 컨테스트(K-BEAUTY WORLD MODEL CONTEST)가 함께 열려 그 의미를 더했다.
개회사 및 축사
오전 10시에 시작된 제17회 케이뷰티 월드 콘테스트 개막식에서 박미애 (사)GPF국제전문예술가연합회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아시아 뷰티인들의 가장 큰 축제인 K-BEAUTY WORLD CONTEST에 참여해주신 전세계 미용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뜻깊은 행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무한한 영광”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전세계 뷰티 아티스트의 기술이 발전하길 바라며, 참여해주신 각국 선수단 여러분 모두 환영한다”고 말했다.
박미애 이사장은 또 “평소 갈고 닦은 여러분의 실력을 마음껏 빛내주기 바라고, 함께 해주신 임원 여러분, 심사위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면서 “우리는 전세계 미용인들이 주목하는 뷰티 아티스트로써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모든 사람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능력을 끊임없이 연마하고 연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미자 (사)국제희망나눔네트워크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기 계신 여러분들의 응원으로 아시권 최고의 미용대회인 K-BEATY WORLD CONTEST가 벌써 17주년을 맞게 되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세계 각국의 관계자 여러분 모두를 환영한다”며 “그동안 코로나19로 잠시 머물었던 K-BEATY 한국문화는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미국과 유럽 등 전세계에서 다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코로나19 등 여러나라의 다양한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며 오늘 이 영광스러운 K-BEATY 대회에 참여한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대회를 통해 원대한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 무한한 확장성의 기회로 삼고 그동안 배우고 익힌 재량을 충분히 발휘하여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하는 큰 열매를 맺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종득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은 축사를 통해 “최근 아시아를 중심으로 K-BEATY 산업이 주목 받고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와중에 제17회 K-BEATY WORLD CONTES 개최는 뷰티 산업에 뜻깊은 행사라 생각한다”며 “한국의 뷰티산업은 친환경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물론 기업경기 활성화에도 기여가 큰 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예술적 감각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K-BEATY CONTES는 독창적이고 우수한 뷰티 기술을 바탕으로 열풍과 케이 콘텐츠의 한 축으로써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극찬했다.
박진주 (사)GPF국제전문예술가연합회 총회장은 축사를 통해 “세계적인 미용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미용인들의 페스티벌 K-BEATY WORLD CONTES 국제미용대회 개최를 기쁘게 생각하며 참가해주신 각국의 선수단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드린다”며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등 세계 곳곳에 우리의 미용기술이 전해지고 트랜드가 되며 누구보다 뜨거운 열정을 품고 위상을 떨치고 있는 미용인들의 소식을 접할 때마다 뛰어난 손재주와 창의력에 큰 감동을 받는다”고 말했다.
박 총회장은 또 “K-BEATY는 세계 미용문화예술산업의 중심이 되고 있으며 세계에서 인정받는 뷰티 전문인력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바로 이 자리가 그 자리”라고 강조하고 “내년이면 이 대회가 10주년을 맞는다. 내년에는 한국과 일본이 화합의 의미로 후쿠오카에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혀 많은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윤성호 대회장(대한시니어모델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뷰티산업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여러분 반갑습니다. 2024년 제17회 K-BEATY WORLD CONTES와 K-BEAUTY WORLD MODEL CONTEST에 함께 하심을 환영한다. 이런 성대한 뷰티 콘테스트에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신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출전하는 선수 여러분이 모두 최대의 열정과 기량을 뽐내 좋은 결과 있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윤 대회장은 또 “(사)GPF국제전문예술가연합회는 한국을 대표하는 검증된 기관으로 함께 하는 모든 분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다. 미용인으로써 뷰티를 배우고 익히는 그 노력의 과정이 제일 아름답다. 우리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축하공연과 시상
이어서 오전 11시부터 ▲반영구 엠보 ▲반영구 수지 ▲피부미용 ▲반영구 머신 ▲반영구 콤보 ▲속눈썹 연장·펌 ▲산후관리 분야와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타투 ▲두피 타투 ▲아로마 ▲이어테라피 분야 등으로 나뉘어 뷰티 콘테스트가 시작되었다.
오후 1시 20분에는 레드카펫(대표 이은구)이 축하공연으로 ‘청정 시니어 패션쇼’를 선보였다. 이날 선보인 의상은 모두 청바지를 리사이클링해서 새로운 옷으로 탄생한 것인데, 원피스 등에 쓰인 모든 재료가 재활용되었다. 레드카펫 이은구 대표는 화가로 활동하다 시니어 모델이 되었다.
오후 3시에는 시니어 모델 40여 명이 출전한 가운데 K-BEAUTY WORLD MODEL CONTEST가 열렸다.
한편 종합 시상식에서는 박미애 (사)GPF국제전문예술가연합회 이사장이 8년 동안 이 행사를 개최하고 나눔을 실천한 공로로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상을 받았다.
또한 미용문화 발전과 국위 선양에 기여한 사람에게 공로상, 표창장 등을 시상하고 심사결과를 발표하였다. 마지막으로 갈라디너쇼를 끝으로 이날 행사는 모두 마무리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