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시보건소, 카도경인봉사단과 취약가구 생활필수품 후원행사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11/30 [11:24]

[부천시] 부천시보건소, 카도경인봉사단과 취약가구 생활필수품 후원행사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11/30 [11:24]

 

▲ 전달식 단체사진(이선숙 보건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부천시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20일 카도경인(서울과학기술대학교 최고위건축개발과정) 봉사단과 함께 취약가구 생활필수품 나눔 후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사회경제적으로 소외되어 사회적 관심이 요구되는 취약계층80가구에 김치, 김, 즉석탕·죽, 햇반 등 생활필수품을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생활필수품을 후원 받은 김○○ 어르신은“코로나19 이후로는 외출하기도 힘들고, 외로운 마음이 많이 들었는데 이렇게 후원물품을 보내주시니 너무 고맙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카도경인 봉사단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CEO과정을 이수한 사람들이 모인 봉사단체로, 2017년부터 부천시와 협약을 맺고 매년 집수리 및 생활필수품 후원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2021년 상반기에는 부천시 선별진료소에 마스크와 생수를 후원하기도 했다.

 

이선숙 부천시보건소장은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매년 생활필수품을 후원해주시는 카도경인 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감염병이 장기화되면서 더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실 어르신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민 삶과 감정, 도시 문학으로 재탄생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