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3차 정기회 경기도에서 개최

정승현 위원장, “대한민국의 미래는 자치분권에 있다” 강조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11/29 [17:52]

[경기도의회]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3차 정기회 경기도에서 개최

정승현 위원장, “대한민국의 미래는 자치분권에 있다” 강조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11/29 [17:52]

 

 

제9대 후반기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전경선 전라남도의회 운영위원장, 부회장 정승현 경기도의회 운영위원장) 제3차 정기회가 29일(월) 라마다프라자 수원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정기회는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전국 12개시·도의회 운영위원장과 함께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설세훈 경기도 부교육감,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염태영 수원시장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경기도에서 제출한 ‘의회사무기구 조직 및 인력 규정 개정 촉구 건의의 건’을 비롯하여 총 4건의 안건을 심사 및 처리하였으며, 이밖에도 자치분권의 실현을 위한 구체적이고 심도 깊은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경기도가 제출한 본 안건은 내년 1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을 통해 지방의회의 인사권이 독립됨에 따라 지방의회의 위상과 권한이 강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따른 실질적 조치가 미흡하다는 점을 지적하며 지방의회 조직 및 인력규정의 정비를 건의하는 사항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광역의회인 경기도의회가 지방의회의 기능 강화를 위한 선도적 조치를 제언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정승현 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중앙과 지방이 함께 성장하는 균형발전으로 시대변화를 선도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성숙시키는 각종 정책의 실현은 지방자치만이 할 수 있는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미래는 자치분권에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 전원 PCR 검사 및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증상 확인, 사전 방역소독 실시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道의회, 효원로 30년 종료...‘광교 신청사’ 시대 개막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